드론레이싱이 오는 6월 10~11일 열린다

 

'드론 레이싱'이 열린다. 서울시는 오는 6월 10~11일 양일간 광나루한강공원에 있는 한강드론공원에서 ‘2017 서울 국제 드론 레이스 월드컵’을 개최한다. 

7일 서울시에 따르면, 한국모형항공협회가 주관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60여명의 선수와 함께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8개국 18명의 해외 선수가 참여하는 국제 대회다.

대회 종목은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드론과 스포츠를 결합한 드론 레이싱 경기로 개인전 및 단체전으로 진행한다.

드론 레이싱은 국제항공연맹(FAI)와 국내규정을 기준으로 진행되는 정통 레이싱 경기로 최대 순간시속 150km까지의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개인과 단체에게 서울시장상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한 무료 드론비행 체험을 운영하며 별도 부스에서 드론전시를 관람 기회를 제공, 드론에 생소한 시민들이 보다 친숙해질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유재룡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이번 주말 한강드론공원을 방문하여 박진감 넘치는 드론레이스도 관람하고 드론무료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유치를 통해 시민여가 활동 및 드론산업 저변확산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글. 스타패션 서지원

사진. 서울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