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TYLE 뷰티스타일링
볼륨 살리는 헤어 스타일링 꿀팁...'두피 케어부터 시작하라'
장경석 기자 | 승인 2017.04.21 10:11

적은 숱과 가는 모발의 소유자들은 축축 가라앉아 스타일이 살지 않는 머리 모양이 최대 고민이다. 볼륨감이 살지 않을 때 스타일링에 사용하는 제품이나 방법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 예쁜 헤어 스타일링의 시작이자 완성은 풍성한 모발이다. 두피는 물론 빈약해진 모발까지 동시에 케어해 어떤 스타일도 어울리는 풍성한 헤어로 다시 태어나는 방법을 알아보자.

▶청결한 두피 세정이 먼저

유분이 잘 끼고 두피에 열이 많다면 머리를 감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머리카락이 뭉치고 지저분해지기 일쑤다. 이때 매일 사용하는 샴푸부터 제대로 선택할 필요가 있다. 두피의 경우 약쑥이 함유돼 있는 샴푸를 사용하면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케어해주고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해 건강한 두피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집중 영양 공급으로 모근과 두피를 튼튼하게 케어

건조한 피부에 마스크팩으로 수분 공급을 해주듯이, 두피에도 집중 영양 공급이 필요하다. 건강한 두피에 건강한 모발이 자라기 때문이다. 보습 효과가 있는 두피 팩을 해주면 촉촉한 보습효과는 물론, 스트레스로 약해진 모근과 두피를 튼튼하게 가꿀 수 있다.

두피 팩을 별도로 사용하기 어렵다면 모발에 뿌리고 헹구지 않아도 되는 스프레이 타입의 토닉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스프레이 타입 제품은 언제 어디서든 축처진 모발에 뿌리면 볼륨감이 살아나는 동시에 두피와 모발에 간편하게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볼륨감 살리는 건조법으로 풍성한 스타일링 완성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는 모발 뿌리를 살리듯 손가락으로 가볍게 만져주며 건조를 시작한다. 가르마 반대 방향으로 머리카락을 넘기며 건조하면 모발 뿌리에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줄 수 있다.

또한 스타일링 제품이 두피에 자극이 될까 염려 될 때는 천연 유래 폴리머를 사용한 볼륨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모발 건조 시 끈적임이나 자극 없이 모근부터 살아나는 정수리 볼륨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한편,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의 녹차실감에는 녹차 액티브 성분이 들어 있어 약해진 두피는 물론, 빈약해진 모발까지 동시에 케어해 어떤 스타일도 어울리는 풍성한 헤어로 다시 태어나게 한다.

청결한 두피 관리를 위한 녹차실감 샴푸액, 집중 영양 공급을 위한 녹차실감 인텐시브 모이스처팩, 인헹싱 토닉과 자극없이 볼륨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볼륨 미스트를 선보이고 있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아모스프로페셔널

 

장경석 기자  media@kstarfashion.com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경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