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는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워킹맘, 두번째 아름다운 선택’의 2017년도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로레알코리아에 따르면 ‘워킹맘, 두번째 아름다운 선택’은 결혼, 출산 및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2017년에는 온라인 쇼핑몰 취업을 위한 ▲ e-커머스 마케팅 실무 ▲ e-커머스 툴 활용 실무 ▲ e-커머스 매체 기획 및 관리 실무 등 총 3개의 교육과정이 마련됐으며,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교육 과정은 전액무료로 진행된다.

1차 프로그램 ‘온라인 쇼핑몰 취업을 위한 e-커머스 마케팅 실무’ 프로그램은 오는 5월 12월부터 7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총 25명을 모집한다. 온라인 쇼핑몰 취업에 관심이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5월 8일까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교육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레알코리아 배옥열 홍보 부문장은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6년에 집계된 우리나라의 경력단절여성은 약 190만 명에 이른다.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로레알코리아의 워킹맘 프로그램을 통해 당당히 일터로 복귀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로레알코리아의 ‘워킹맘, 두번째 아름다운 선택’은 200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396명의 경력단절 여성들이 실무 중심의 취업 교육을 받으며, 304명이 재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2016년에는 프로그램 참여자의 취업률이 86%에 달했다. 

글. 스타패션 이욱희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