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님은 계절을 불문하고 사랑 받는 아이템으로, 최근에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번 봄 시즌 누구나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데님 아이템을 촌스럽지 않으면서도 트렌디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팁을 공개한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듀엘, 폴앤조시스터, 메종드매긴, 칼린, 스코노, 에스제이에스제이>

#데님셔츠

발랄하면서도 트렌디한 매력을 연출하고 싶다면 데님 셔츠를 선택하자. 셔츠는 어떤 아이템과 연출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잇 아이템'이다.

손목 스트랩으로 포인트를 준 트렌치코트와 프린팅이 강한 셔츠를 매치하면 단조로운 스타일링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다. 또한 데님 스타일링에는 스니커즈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캐주얼한 매력에 운동화의 편안한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퍼 부분의 패턴을 비대칭으로 디자인해 유니크한 감각이 돋보이는 스니커즈와 컬러감 있는 빈티지한 가방을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데님 룩이 완성된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코인코즈, 시스템, 제라르다렐, 팔라, 겐조, 스코노, 폴앤조시스터>

#데님팬츠

이번 시즌에도 여전히 데님 팬츠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핏이 생명인 데님 팬츠의 스타일링법은 체형에 따라 각양각색이다. 예전에 비해 디테일이나 워싱에 변화를 줘 새롭게 돌아온 부츠컷 데님, 빈티지한 프린지 디테일, 유니크하게 패치워크가 된 팬츠를 선택하면 자신만의 개성과 입체감을 살려준다. 베이직한 티셔츠부터 화려한 패턴의 자수 디테일의 블라우스까지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하면 트렌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각 브랜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