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강을 맞은 대학가는 활기가 넘친다. 새학기, 취업 면접 등 새 출발을 준비하는 이들로 분주한 가운데 생기 있는 얼굴과 또렷한 인상을 갖고자 메이크업 변화를 꾀하는 이들이 많다. 그렇다면 대학 새내기, 취업 준비생들이 주목해야 할 올 봄 메이크업 트렌드는 무엇일까.

지난해 화려한 컬러를 레이어링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자연스러움'이 메이크업 트렌드로 주목 받을 전망이다. 메이크업 방향이 점점 얼굴의 중심인 눈썹과 첫 인상을 좌우하는 눈매, 그리고 작고 갸름한 얼굴 윤곽 등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볼륨 메이크업'에 맞춰지는 추세인 것.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유명 뷰티 블로거들도 앞다퉈 볼륨 메이크업 제품의 사용 후기를 공유하고 나섰다.

그 중 블로거들 사이에서 속눈썹의 길이와 볼륨을 채워주는 제품으로 입소문난 제품은 섬유질 마스카라인 예님의 래쉬 파이버 마스카라다. 우유 단백질 섬유로 만들어진 파이버가 원하는 속눈썹의 길이와 볼륨을 연출해줘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새내기 메이크업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속눈썹 볼륨 메이크업은 화장이 익숙하지 않은 '화알못' 새내기들에게도 안성맞춤. 아이라인을 그리기 힘들다면 속눈썹의 볼륨만 채워줘도 한층 밝고 자신감 넘치는 인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셀프 면접 메이크업을 소개한 다수의 블로거들은 눈썹과 헤어라인의 볼륨을 채우라고 강조한다. 면접을 앞둔 취업 준비생인 경우 인상을 흐리게 만드는 빈약한 눈썹,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하는 휑한 가르마 등을 커버하는 것이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심는데 중요하기 때문이다.

먼저 밤 앤 브로우의 프리미엄 밤으로 눈썹 형태를 잡아주고 그 위에 우유 단백질 파이버를 올리면 눈썹의 볼륨을 배가함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섬유질로 되어 있어 땀이나 피부 기름에 지워지지 쉽사리 지워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돋보인다.

반듯하고 단아한 이목구비를 연출하고자 한다면 면접 헤어는 올림머리를 추천한다. 묶음 머리를 할 경우에는 헤어라인 즉, 반듯한 이마라인이 중요한데 이를 정리하기 위해서는 예님 셰이딩 헤어쿠션을 추천한다. 흡착력 높은 미세한 볼륨 파우더가 가늘고 적은 머리숱을 풍성하게 해줘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만드는데 필수.

이미 볼륨 메이크업은 유럽에서는 필수 메이크업으로 자리 잡았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유는 내추럴한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할 수 있기 때문. 과한 메이크업보다 자연스러움 추구하기 때문이다. 특히 자연스럽고 청초함이 돋보이는 봄에는 과하지 않게 볼륨을 채우는 메이크업은 새내기, 취업 준비생뿐만 아니라 데일리 메이크업으로도 주목할 만하다.

글. 스타패션 장연주 

사진. 스타패션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