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MADE' 앨범이 일본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5일 일본에서 발매된 'MADE' 앨범은 오리콘 데일리 CD 앨범 랭킹 차트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위클리 CD 앨범 랭킹에서도 정상을 기록했다.

이번 앨범은 발매 첫 주 10만장 이상의 판매 기록을 달성, 빅뱅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빅뱅은 지난 2014년 발매했던 'THE BEST OF BIGBANG 2006-2014', 2012년 발매했던 'MADE SERIES'에 이어 3번 연속 발매 첫 주 판매고 10만장 돌파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MADE'는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MADE SERIES'를 완결하는 앨범. 탑의 군입대 전 마지막이 된 이번 앨범에는 '에라 모르겠다', 'LAST DANCE', 'GIRLFRIEND' 등 3곡과 'MADE SERIES'의 '뱅뱅뱅', '루저', 'IF YOU' 일본어 버전 3곡 등 총 14곡이 수록돼 있다.

한편, 빅뱅은 10주년 투어를 통해 해외 포함, 총 6개 도시에서 24회 공연을 개최하며 112만여 팬들과 만났으며 올해는 활발한 솔로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대성은 오는 4월 일본 돔 투어를 앞두고 있고 이에 앞서 미니 앨범 'D-DAY'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