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JYJ의 멤버 김준수가 제주 토스카나 호텔 매각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그의 친형 김무영이 동생을 욕하지 말아달라는 글을 올렸다.

김무영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호텔의 대표를 맡았던 한 사람으로서, 가족의 한 사람으로서 인사드린다. 아버님께서 빠른 시일 내에 공식적으로 직원 여러분들에게 한번 더 말씀드리고,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문제 없이 합의점을 찾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신경 쓰고 노력하겠다"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남겼다.

김무영은 "한 개인이 호텔이라는 큰 사업을 하다보니 예상보다 자금이 많이 들어갔다. 하지만 토스카나는 동생의 꿈이었고 완성시키고 싶어했기에, 아버님께서는 조금 무리를 해 호텔 건설 사업비 중 절반을 대출 받았다. 문제가 있었다면 이 부분이 가장 큰 문제였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건설사는 점점 공사를 느리게 진행하고 수익은 들어오지 않고 나가는 돈이 많아졌다. 자꾸만 미뤄지는 공사탓에 이미 직원들을 뽑아두고 1년여를 오픈도 못한채 직원 월급이 나갔다"며 "고생끝에 오픈했지만 무리해서 진행한 탓에 이자는 크고 건설사와의 문제로 업체들은 매일같이 호텔로 찾아왔다. 하나가 틀어지니 계속 틀어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월급은 마땅히 제때 받아야 하는게 당연한 것이며 직원 여러분들에게는 생계였을 것이다. 하지만 경영진은 월급까지 준수에게 이야기하기에는 너무 부담이 될 듯해 직원분들 월급만이라도 어떻게든 호텔안에서 해결하려 무리해서 진행하다보니 직원분들께는 당연히 제때 챙겨드려야 할 월급이 늦어졌다"며 "동생은 소유했던 차도 전부 팔고 가지고 있던 시계까지 모두 팔아가며 최선을 다해 노력했다"고 해명했다.

마지막으로 김무영은 "더이상 무리해서 고생시키지 말고 안정적으로 토스카나를 이어갈 수 있다록 하자고 상의해 매각 결정을 하고 지분 소유를 통한 간접 경영 지원 역할만 맡기로 했다"며 "상황이 어찌됐든 저희쪽 얘기는 확인도 않고 올라간 기사에 모든 화살은 공인이라는 이유로 준수에게 날아갔다. 동생은 일방적인 기사에 또다시 상처를 받았다. 준수는 욕하지 말아달라. 누구한테도 폐 끼치지 않기 위해 모든 일에 공인으로 항상 최선을 다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지난 7일 한 매체는 김준수 소유의 토스카나 호텔 매각 배경에 직원 임금을 체불과 각종 세금 감면 혜택이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후 '김준수 먹튀' 논란이 일면서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졌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김무영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