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영하의 강추위가 이어지는 요즘 같은 날씨는 안면 홍조, 각질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이 쉽게 올라와 그 어떤 계절보다도 각별한 피부관리가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겨울은 여드름이 잘 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건조한 기후로 인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각질이 발생하기 쉽고 각질층이 두꺼워져 피부 속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

여기에 밖은 춥고 실내는 하루 종일 작동하는 난방기구로 따뜻해 실내외의 급격한 온도 차이 탓에 피부 트러블은 더욱 악화된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겨울철 트러블 케어를 시작해보자.

▶스킨케어 필수 과정 '클렌징'

피부가 극도로 민감해진 겨울철에는 모든 스킨 케어의 기본이자 필수 과정인 클렌징 단계부터 신경써야 한다. 또한 공기가 차갑고 건조한 야외와 고온 건조한 실내 환경에 노출된 피부는 각질을 쉽게 유발하게 되고, 모공을 막은 각질은 피부 노폐물의 원활한 배출을 막아 여드름 등 트러블의 위험에 쉽게 노출된다.

청결하고 촉촉한 피부를 위한 클렌징과 각질제거가 필수지만, 여드름 피부는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강한 자극은 금물이다. 월 1~2회 정도의 각질 제거는 건강한 피부를 위해 필수이나 이마저도 피부 자극이 걱정된다면 각질 제거 성분이 포함된 저자극 폼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천연 성분과 여드름 브레이킹 성분이 함유된 폼 클렌저를 선택한다면 각질 제거는 물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트러블 진정 작용까지 줄 수 있어 효과적이다.

'에이스톱 폼 클렌저'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여드름 피부에 적합한 살리실산을 함유하고 있다. 피부 표면의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미세한 거품으로 산뜻하게 제거하는 것은 물론, 티트리오일, 유칼립투스잎 추출물 등 천연 여드름 브레이킹 성분으로 겨울철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촉촉한 피부 위한 보호막 '세럼'

꼼꼼하고 산뜻하게 클렌징을 완료했다면 믿을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한 기초 관리가 필수. 트러블이 있거나 지성 피부라도 겨울철 촉촉한 보습 관리는 필수다.

여름철에 비해 피지 분비는 줄어들지만, 잘못된 보습 습관으로 인한 피부 건조는 자칫 피부 각질을 악화시켜 모공을 막고 여드름이 악화되는 악순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보습은 물론 산뜻한 사용감과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킬 수 있는 자연 유래 성분 등 꼼꼼한 제품 선택이 중요하다.

'에이스톱 클리어 세럼'은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제형과 외부 오염의 염려가 적은 위생적인 스포이드 타입의 세럼으로 여드름 등 트러블 개선과 피지, 노폐물 제거에 효과를 보이는 성분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복분자 및 산딸기 뿌리 추출물 등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자극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트러블을 진정시켜준다. 춥고 건조한 날씨에 자극 받은 피부와 여드름이 있는 부위에 적당량을 지속적으로 발라주면 트러블 완화는 물론 효과적으로 피부 보습까지 지킬 수 있다.

에이스톱 R&D팀 관계자는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와 규칙적인 생활습관은 물론 효과적인 스킨케어가 필수적"이라며 "저자극, 각질제거, 여드름 브레이킹 성분 등 트러블 관리에 필수적인 기능이 함유된 '에이스톱 폼 클렌저'와 '에이스톱 클리어 세럼'이 2017년에는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고객들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스톱 폼 클렌저'와 '에이스톱 클리어 세럼'은 에이스톱 공식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론칭 기념으로 세트 구매 시 2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에이스톱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