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NT 스타
트와이스 루머, JYP 측 "강경 대응 하겠다"...법적 조치 시사
장경석 기자 | 승인 2017.01.05 14:33

걸그룹 트와이스 측이 악성 루머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5일 공식입장을 통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트와이스 및 각 멤버들에 대한 악성 루머, 허위 사실, 인신 공격성 발언, 성희롱 수위에 해당하는 모든 게시글과 관련 댓글 등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가용한 법적 절차를 토대로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JYP엔터테인먼트는 "최근 트와이스와 관련한 악성 게시글의 수위와 양이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 소속 아티스트의 인격권을 보호함은 물론, 심리적인 건강과 정상적인 활동을 위해서도 상기와 같이 강경히 대응할 방침"이라고 덧붙엿다.

한편, JYP엔터테인먼트는 그간 자체 모니터링 및 팬들의 제보를 통해 트와이스 및 각 멤버들에 대한 악성 게시글을 확인해 왔고, 이에 대한 수위 파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당사는 금일 부로,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을 통해 생산 및 유포, 확대 재생산되고 있는 트와이스 및 각 멤버들에 대한 악성루머, 허위 사실 및 인신 공격성 발언, 성희롱 수위에 해당하는 모든 게시글 및 관련 댓글, 게시글의 유포를 통한 확대 재생산 등 트와이스 및 각 멤버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가용한 법적 절차를 토대로 강경 대응할 방침임을 알려 드립니다.

그간 당사는 자체 모니터링 및 팬 분들의 제보를 통해 트와이스 및 각 멤버들에 대한 악성 게시글을 확인해왔고, 이에 대한 수위 파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습니다.

최근 이러한 악성 게시글의 수위와 양이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 소속 아티스트의 인격권을 보호함은 물론, 심리적인 건강과 정상적인 활동을 위해서도 상기와 같이 강경히 대응할 방침임을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관련 피해 사례들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법에 의거하여 온라인상의 악의적인 행위들에 대한 처벌 수위 또한 실형 수준으로 크게 증가한 바 있습니다.

당사는 관련 법무 법인과 과거 게시글등을 토대로 법적 조치 대상 및 조치 수위에 대한 세부 확인을 진행 중이며, 아울러, 이후 발생하는 모든 관련 행위에 대해서도 동일한 법적 기준 하에 최대한 강경히 대응할 것임을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장경석 기자  media@kstarfashion.com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경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스타패션 영상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