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가 'TT'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넘어섰다.

3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지난해 10월 24일 발표한 3번째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1' 타이틀 곡 'TT'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71일 만인 1월 3일 0시 20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K-POP 아이돌 최단 기간 1억뷰 돌파 기록으로, 'CHEER UP'으로 자신들이 세웠던 기존 최단 기간 돌파 기록인 207일을 무려 3분의 1가량 단축한 성적이다.

이에 따라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에 이어 'CHEER UP', 'TT'까지 발표한 3곡 모두 1억뷰를 돌파하는 겹경사를 누리게 됐다.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데뷔 1년 2개월 여만에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트와이스의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느낄 수 있는 대목"이라며 "트와이스의 세번째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1'은 음반 판매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가 집계를 시작한 이래 걸그룹 최초로 단일앨범 20만장 판매를 돌파하며 '신기록 제조기'다운 위력을 과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해 '2016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여자 그룹상, 올해의 노래를 수상했다. 또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도 TOP10, 베스트송상의 영예를 안으며 대세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