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예뻐도 되는지 모르겠다.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이 군살 없는 완벽한 몸매에 맑고 깨끗한 피부, 긴 머리를 늘어뜨리고 청순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뽐내고 있다.

전지현은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멸종 직전인 지구상의 마지막 인어 심청 역을 맡았다. 그는 매회 엉뚱한 매력을 발산하며 안방극장에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순수하고 해맑은 눈빛으로 허준재(이민호 분)를 바라보며 무한한 사랑을 쏟아내고 있어 '직진청'이라는 별명도 얻고 있다.

전지현처럼 사랑스러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헤어와 메이크업 연출법을 알아봤다.

▶헤어 TIP : 헝클어진 듯 연출된 Style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전지현은 헝클어진 듯 연출된 헤어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인 긴 머리에 굵은 웨이브를 줌으로써 '현대판 인어'의 탄생을 알린 것. 특히 전지현은 머리카락을 귀 뒤로 넘길 때마다 부끄러운 표정을 짓곤 하는데, 귀엽다 못해 사랑스럽기만 하다. 

마끼에 청담점 서진 실장은 "전지현 헤어스타일은 정수리 부분의 볼륨감을 살리는 게 포인트"라며 "우선 가르마를 타는 반대 방향으로 머리카락을 말려준 후 롤빗을 사용해 뿌리 부분의 볼륨감을 한 번 더 살려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모발양을 많이 잡은 다음, 굵은 아이롱을 사용해 웨이브를 넣으면 훨씬 내추럴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이크업 TIP : 내추럴한 피부 표현과 시원한 눈매 Point

전지현은 물을 머금은 듯한 맑고 투명한 피부와 시원한 눈매, 촉촉한 핫핑크 립으로 상상속의 인어를 완벽하게 재현해냈다.

마끼에 청담점 김수정 실장은 "파운데이션과 BB크림을 1대1 비율로 섞고 스펀지를 사용해 펴 발라준다. 이어 아이 메이크업의 경우 베이지 컬러로 눈두덩이 전체에 바른다. 또 붓펜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운 뒤 브라운 컬러의 아이라이너로 한 번 더 덮고 눈꼬리까지 일직선으로 그려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눈동자 아랫부분에만 아이라이너를 더하면 훨씬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며 "전지현처럼 흰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핫핑크 계열의 립스틱을 발라주면 된다"고 덧붙였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촬영. 박윤호

모델. 손영지(씨제스모델에디션)

헤어. 서진 실장(마끼에 청담점)

메이크업. 김수정 실장(마끼에 청담점)

모델 의상. 셔츠 'SYJP' / 야상점퍼 '스티브J&요니P' / 티셔츠 '아이아이' / 팬츠 '카이아크만' / 목걸이·귀걸이 '스톤헨지'

사진. SBS '푸른 바다의 전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