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패션업계 할인행사 

미국 최대 쇼핑축제 '블랙프라이데이'는 매년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날로, 미국에서 전통적으로 연말 쇼핑시즌을 알리는 시점이자 연중 최대의 쇼핑이 이뤄지는 날이다. '검다'는 표현은 상점들이 이날 연중 처음으로 장부에 적자(Red Ink) 대신 흑자(Black Ink)를 기재한다는 데서 유래한다. 이 기간에 소비자는 50~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국내 패션업계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마모트 

아웃도어 마모트(Marmot)가 다가올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12월 4일까지 할인 프로모션(특정품목 대상)을 선보인다. 이 기간 수입 의류와 침낭, 텐트는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배낭, 장갑, 모자 등의 아웃도어 용품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기능성 신발 제품은 4만 9000원 균일가로 판매한다. 고어텍스 소재 신발은 7만 9000원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다. 

#크록스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가 미국 최대 규모 쇼핑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크록스 온라인몰에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겨울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크록밴드 이리데센트 거스트 부츠 키즈’와 겨울 클로그와 부티 두 가지 방법으로 신을 수 있는 ‘블리젠 컨버러블 클로그 키즈’를 2만 9900원에, 방수 기능이 돋보이는 ‘올캐스트 워터프루프 부츠 유니섹스 GS’와 매해 여름 인기를 끄는 ‘레이웨지 그래픽 투-스트랩’을 3만 9900원에 판매한다. 이어 28일과 29일 양일간 사이버 먼데이를 기념해, 크록스 온라인몰에서 신발 1족 구매 시 20%, 2족 구매 시 30%, 3족 구매 시 4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디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젤(DIESEL)가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파격 할인 행사와 함께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의류와 액세서리를 포함한 이번 가을겨울 시즌 전체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가격할인 외에 특별 사은품도 선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의 디젤 매장에 방문만 해도 간단하게 피로를 풀 수 있는 ‘셀프 마사지 스틱’을 증정한다. 

#이스트 쿤스트

데님 캐주얼 브랜드 ‘이스트 쿤스트( ist kunst )’가 블랙 쇼핑 위크(Black shopping week)를 진행한다. ‘이스트 쿤스트( ist kunst )’의 이번 블랙 쇼핑 위크는 런칭 5주년을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다. 브랜드의 FW 신상품을 포함, 대표 제품인 헤비 아우터, 베스트, 데님 팬츠와 200여 스타일의 티셔츠, 하의류는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레스포색

뉴욕 아이코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스포색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레스포색코리아닷컴에서 오는 21일부터 제품 소진시까지 일품목 최대 90%까지 깜짝 할인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레스포색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은 브랜드만의 감성이 녹아있는 핫한 인기 제품들로 준비했다. 숄더백, 크로스백, 위켄더백 등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특가로 만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