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차가워진 바람과 함께 초겨울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피부 속 수분이 감소되고 탄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피부관리가 중요하다. 푸석푸석해지고 예민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 관리 팁에 주목해보자.

▶피부관리의 기본, 각질 제거

불필요한 각질은 피부에 수분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피부가 예민하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파우더 형태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쌀, 월귤나무잎 등이 함유된 엔자임 파우더 팩은 효소가 분해되면서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피부를 한층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동시에 피부 톤을 즉각적으로 밝게 해주는 뛰어난 브라이트닝 효과를 보여준다.

▶고보습 제품으로 수분 충전

각질 제거로 피부를 깨끗하게 했다면 고보습 제품으로 철저한 보습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에센셜 오일과 실크 아미노산의 단백질 성분이 풍부한 일명 '고보습 단백질 크림' 혹은 보습력이 뛰어난 마룰라 오일이나 비타민과 마룰라 오일이 함유된 크림을 사용한다면 촉촉하면서도 매끈한 피부결과 함께 피부 속 단백질 성분들을 보충해 주어 보다 건강하고 화사한 피부 톤을 완성할 수 있다.

탄력에 좀 더 집중하고 싶다면 비타민E와 시어버터 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영양크림을 선택해보자. 비타민E와 시어버터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탱탱한 탄력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촉촉한 내 피부를 위한 생활 속 습관

간단한 생활 속 습관은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 중요한 부분이다. 그 중 하나는 틈틈이 미스트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 하지만 잘못 선택한 미스트는 오히려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미스트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 형태의 토너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라벤더, 알로에베라 등이 함유된 토너는 자극이 적어 데일리 아이템으로 사용하기 좋다. 또한 제철 과일을 자주 섭취하고 수시로 물을 마셔 몸 속 수분을 충전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더말로지카, 포렌코즈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