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이 두려운 계절, 겨울이 가까워지고 있다. 피부 위 하얗게 올라온 각질은 완벽한 피부 표현과 립 메이크업을 망치는 방해꾼이다. 아무리 비싼 크림을 발라도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티가 나지 않는 이유 또한 각질에 있다. 피부에 각질이 쌓인 상태에서는 화장품의 좋은 성분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없기 때문이다.

얼굴뿐만 아니라 두피와 몸의 각질 또한 스타일링을 망치기도 한다. 하얗게 떨어져 나온 각질은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어 두피와 몸의 각질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습관부터 손쉬운 각질제거를 도와줄 아이템까지, 머리부터 발끝까지 각질에서 손쉽게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각질을 예방하는 생활 속 작은 습관, 물 마시기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찬바람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기 시작했다면 어느 때보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피부가 땅길 만큼 건조해지면 각질이 쉽게 생성되고 피부가 거칠어지기 때문이다. 물을 통해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면 피부가 촉촉해질 뿐만 아니라 몸 속 나쁜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피부 트러블 또한 해소할 수 있다. 피부를 위한 생활 속 작은 습관으로 각질 없이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보자.

▶도자기 같이 티없이 깨끗한 얼굴을 위해

도자기처럼 각질 하나 없이 맨들맨들한 피부 표현 또한 각질제거로부터 시작한다. 피부에 각질이 쌓이면 아무리 좋은 스킨 케어와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해도 그만큼의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아크네스 포밍 워시'는 의약외품 클렌저로 미세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관리하고 과잉 피지 생성을 억제시켜 깨끗한 피부로 관리하는 아크네스의 베스트 클렌저이다. '셉 머스트 해브 퍼펙트 클렌징 워터'는 청정 지역 아이슬란드 빙하수를 함유한 클렌징 워터로 풍부한 미네랄 워터가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온몸 구석구석의 각질도 잊지 말고 깨끗하게

씻지 않은 듯 지저분해 보이는 두피와 바디의 각질을 깔끔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부위별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아이템을 사용해보자.

'라우쉬 씨위드 스칼프 팩'은 두피의 과도한 각질과 피지를 관리하는 두피 스케일링 팩으로 다음 단계 제품의 효능을 극대화 시키는 두피 정화 제품이다. '모로칸오일 바디 버프'는 아르간 오일이 함유된 부드러운 바디 스크럽으로 천연 성분이 피부 각질 및 노폐물을 자극 없이 매끄럽게 제거한다. 마른 피부와 젖은 피부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 각질 제거 후 따로 보습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촉촉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아크네스, 셉, 라우쉬, 모로칸오일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