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가을 날씨가 지속되면서 건조한 피부관리에 대한 고민이 늘고 있다. 특히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직장인들의 간편하고 빠른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올 가을 촉촉한 피부를 지키고 싶다면 아침, 점심, 저녁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관리 팁에 주목해보자.

▶바쁜 아침, 가볍지만 속부터 촉촉하게

직장인들에게 가장 바쁜 시간은 아침이다. 출근 준비로 분주하기 때문에 토너 후 로션과 크림 단계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좋다. 알로에베라, 에센셜 오일 등이 함유된 무겁지 않으면서도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차오르는 크림은 요즘 같이 건조한 날씨에 남다른 동안 피부를 완성해줄 베스트 아이템. 또한 실크 아미노산, 비타민 성분이 함유된 크림이라면 수분 공급은 물론 매끄러운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회사에 있는 오후 시간, 간편한 토너로 꾸준한 수분 공급

회사에 있는 시간이 많아 피부 관리하기 어려운 오후 시간에는 스프레이 타입의 토너를 사용해 꾸준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스프레이 타입의 토너는 휴대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위에도 사용할 수 있어 미스트 대용으로도 제격인 아이템. 특히 라벤더, 알로에베라 등의 성분이 함유된 토너는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염증 완화에도 도움을 주어 가을 날씨에 예민해진 피부에 좋다.

▶휴식이 필요한 저녁, 영양 크림+엔자임 파우더 팩으로 매끄러운 피부 완성

하루 종일 업무와 스트레스로 피부까지 피곤해진 저녁에는 탄력과 수분, 영양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로마 오일 베이스의 고농축 영양크림이나 수분 보습에 좋은 오일 크림으로 피부에 보습과 회복을 주자. 비타민 E와 시어버터 성분이 함유된 영양크림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손상된 피부를 복구해주며, 보습 성분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마룰라 오일이 함유된 오일 크림은 피부의 속 건조까지 채워줘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또한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에 쌓인 각질은 엔자임 파우더 팩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쌀, 월귤나무잎 등이 함유된 엔자임 파우더 팩은 효소 분해로 자극 없이 불필요한 각질만을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피부톤까지 밝게 해줘 브라이트닝 팩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더말로지카, 포렌코즈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