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미쓰에이의 멤버이자 배우 수지가 KBS 2TV 수목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를 통해 '국민 첫사랑'의 귀환을 알렸다. 극중 수지는 다큐멘터리 PD 노을 역을 맡아 아련하면서도 발랄한 매력을 동시에 뽐내고 있다.

특히 수지는 한류 최고의 톱스타 신준영 역을 맡은 김우빈의 풋풋한 첫사랑 상대로, 한층 깊어진 감정선으로 안방극장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회를 거듭할수록 두 사람의 절절한 멜로가 폭발하며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고 있는 것.

#스타일링 조언(김수정·박하 마끼에 본점 실장) 

(김수정)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로 인기몰이 중인 수지 메이크업의 특징은 채도가 낮은 브라운 컬러를 사용해 부드럽고 아련하면서 청순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로 데일리 메이크업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스타일이다.

(박하) 드라마 속 수지가 보여주는 레이어드 컷 스타일은 요즘 트렌드로 예쁜 페이스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수지는 앞머리를 가볍게 시스루뱅으로 하고, 살짝 볼륨을 줘 청순한 느낌을 배가했다. 또한 평소엔 무심한 듯 하게 묶은 머리로 발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그녀만의 스타일을 완성했다.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 메이크업

Step 1 :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를 사용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다. 스펀지를 사용하면 파운데이션 양을 쉽게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밀착력과 모공 커버에도 좋다. 눈에 띄는 잡티는 컨실러로 커버한다.

Step 2 : 일자 눈썹은 청순한 느낌을 준다. 브라운 컬러의 섀도우를 사용해 눈썹을 채운다. 섀도우로 채워지지 않는 부분은 펜슬로 살짝 그려준다.

Step 3 : 채도가 낮은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를 사용해 아이 메이크업을 한다. 우선 베이지 컬러로 눈두덩이 전체에 발라 음영을 준다. 이후 브라운 컬러로 쌍커풀 라인 안쪽에만 채워준다. 언더에도 같은 컬러를 사용해 뒷부분부터 3분의 1 지점까지만 칠한다. 이어 밝은 계열의 브라운 컬러로 언더 앞쪽에 애교살을 만든다.

Step 4 : 아이라인은 펜슬을 사용해 점막만 채워준다. 꼬리를 빼지 않고 눈매 그대로 살려서 그리면 또렷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뷰러로 속눈썹을 가볍게 올리고 마스카라로 마무리한다.

Step 5 : 입술은 버건디 컬러의 립스틱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그라데이션해 발라준다. 이후 살짝 붉은 계열의 틴트를 입술 안쪽에만 발라준다.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 헤어

Step 1 : 콧대를 중심으로 가르마를 나눈다. 이마선에서 3cm 정도를 중심으로 삼각형을 만든다. 눈썹 밑으로 1cm 길이로 앞머리를 자른다.

Step 2 : 옆머리는 앞머리가 끝나는 지점에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사선으로 자른다. 집에서 셀프로 할 때는 눈썹칼을 사용하면 쉽다. 이렇게 옆머리를 레이어드 컷하면 머리를 묶었을 때 예쁜 페이스라인이 연출된다.

Step 3 : 옆머리는 안쪽머리와 겉머리로 2등분으로 나눠 웨이브를 넣는다. 아이롱을 사용해 뒤로 한 바퀴 말고 뜸들인 후 풀고, 다시 그대로 잡아서 밑부분을 앞으로 한 바퀴 말고 뜸을 들인다. 이때 손으로 감은 머리부분을 살짝살짝 만져서 충분히 열이 전달됐는지 확인한다.

Step 4 : 드라이기와 롤빗을 사용해 앞머리의 볼륨을 넣어준다. 앞머리 드라이가 어렵다면 헤어롤을 사용한다.

#수지처럼 자연스럽게 머리 묶기

Step 1 : 긴 머리를 자연스럽게 툴툴 털면서 뒤로 넘겨서 고무줄로 밑 부분에 묶어준다. 고무줄을 두 번째 묶을 때 동그랗게 말아준다.

Step 2 : 나머지 내려온 머리로 고무줄 부분에 감아 가려준다. 고정력을 위해 머리 끝부분에 실핀을 꽂는다.

Tip : 실핀을 꽂을 때 머리카락을 실핀에 감싸서 꽂으면 머리가 풀리지 않는다.

Step 3 : 뒷머리 양쪽을 잡아당겨 느슨하게 풀어준다. 레이어드 컷한 옆머리 부분을 툴툴 털면 훨씬 자연스러운 앞머리 라인이 완성된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촬영 및 사진. 박정환 / 모델. 박예린 / 메이크업. 마끼에 김수정 실장 / 헤어. 마끼에 박하 실장

모델 의상 협찬. 맨투맨 'SYJP' / 티셔츠 '세인트제임스' / 청바지 '아메리칸이글' / 귀걸이 '디디에두보'

사진. KBS 2TV '함부로 애틋하게'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