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햇빛과 무더위가 지속되는 요즘 같은 날씨에는 땀과 피지 분출이 많아져 모공 속 노폐물들이 많이 쌓이기 마련이다. 이러한 피부상태를 유지한다면 피부 노화는 물론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모공 관리 팁에 주목해보자.

▶'꼼꼼' 깨끗한 클렌징

깨끗한 모공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단계는 꼼꼼한 클렌징. 손에 클렌징 제품을 덜어 충분한 거품을 낸 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클렌징을 한다.

특히 피지 분비가 활발한 코와 이마 주변을 좀 더 꼼꼼하게 클렌징하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는 것이 포인트. 이때 라벤더 등 천연 성분의 클렌저를 사용한다면 피부막 손상 없이 메이크업, 노폐물 등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쏙쏙' 모공 속 각질 제거

피부의 각질은 오히려 모공 속 피지 배출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주 2~3회의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모공 관리에 도움이 된다.

각질 제거 전 스팀 타월이나 수분 크림으로 각질을 충분히 불려주는 것도 좋은 팁. 또한 자칫 잘못한 각질 제거는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쌀, 월귤나무잎 등 천연 성분의 제품으로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주고, 피부 톤을 밝게 해주는 저자극 효소 타입의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촉촉' 영양 듬뿍 스킨 케어

클렌징과 각질제거로 모공을 깨끗하게 만들었다면 팩과 세럼 등으로 피부 진정과 모공 속 영양, 보습을 주자.

비타민 성분이 다량 함유된 마스크 팩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 수분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에 영양을 줄 수 있는 세럼 등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특히 자기 전 아르간 오일, 로즈 오일 등이 함유돼 있는 세럼으로 관리한다면 밤 사이 모공 속 영양을 주어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글. 스타패션 이욱현

사진. 더말로지카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