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30도 안팎의 불볕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피부 온도도 자연스럽게 상승하고 있다. 피부 온도가 상승하면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해 건조함, 탄력 저하, 노화 등을 유발할 수 있어 평소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남성들의 피부는 여성에 비해 피지 분비량이 많은 반면 피부 속 수분 함량은 적기 때문에 남성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철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케어법을 소개한다.

랩 시리즈 '워터 로션(Water Lotion)'.

▶더위로부터 지친 피부를 지켜라

아침 세안 후에는 수분이 증발하기 전에 피부에 충분한 영양과 보습을 공급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낮 시간 동안 미스트를 휴대하고 다니면서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뿌려주면 진정과 보습 효과는 물론 열을 식히는데 도움이 된다.

랩 시리즈 '워터 로션(Water Lotion)'은 선인장 보습 성분으로 가장 이상적인 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수분 지수를 높여준다. 화장 솜에 적셔 진정팩이나 립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스프레이형 휴대 용기에 담아 미스트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랩 시리즈 '에이지 레스큐+ 워터-차지드 젤 크림(Age Rescue+ Water-Charged Gel Cream)'.

▶더위에 혹사당한 피부의 열을 낮춰라

스킨케어 마무리 시 수분 크림을 사용해 피부에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종일 뜨거운 자외선과 냉방으로 인해 건조함을 느낀 피부에 수면 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끈적이고 무거운 제형의 보습제를 부담스러워하는 남성들은 산뜻하고 끈적임 없이 촉촉한 젤 타입 보습제를 추천한다.

랩 시리즈 안티에이징 수분 젤 크림 '에이지 레스큐+ 워터-차지드 젤 크림(Age Rescue+ Water-Charged Gel Cream)'은 얼굴에 바르자마자 발생하는 첫 번째 버스트를 통해 수분을 감싸고 있는 보호막이 수분 장벽을 강화시켜 피부 건조함을 막아준다. 바른 후 6초 후에 두 번째 수분 버스트가 일어나 쿨링 효과와 함께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준다. 특별하게 관리하고 싶은 날에는 평소보다 두껍게 발라 수면 팩으로 활용하면 좋다.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라

여름철 피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지 않으면 피부색이 칙칙해 보일 뿐만 아니라 스킨케어 제품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 세안 시 폼 클렌저 제품을 사용해 체온보다 약간 낮은 온도의 물로 마사지하듯 씻어내면 좋다.

랩 시리즈 '멀티-액션 훼이스 워시(Multi-Action Face Wash)'는 순한 각질 제거 알갱이가 들어있는 크림 타입의 폼 클렌저로 풍부한 거품이 피부 표면은 물론 피부 속 깊숙이 쌓인 먼지와 오염 물질, 불필요한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랩 시리즈 '어반 블루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Urban Blue Purifying Clay Mask)'.

▶여름철 모공 관리엔 쿨링 효과 마스크

보다 정교한 모공 관리를 원한다면 랩 시리즈 '어반 블루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Urban Blue Purifying Clay Mask)'를 추천한다. 클레이 마스크는 특유의 쿨링 효과로 높아진 기온에 늘어난 모공을 조여 주는 기능이 있다. 또한 피부 정화 능력을 지닌 진흙과 숯 성분이 모공 속 불순물, 피지, 노폐물을 흡착해 여름철 모공 관리에 효과적이다.

▶데오도란트로 종일 상쾌함을 느껴라

여름은 상대적으로 노출이 많아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은 계절인 만큼 외출 전 땀이 나는 부위에 데오도란트 사용을 추천한다. 여름 필수 에티켓 아이템인 데오도란트는 샤워 직후는 물론 수시로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단, 바른 부위를 건조시킨 후 의복을 착용하도록 한다.

랩 시리즈 '프로 LS 데오도란트 롤-온(Pro LS Deodorant Roll-On)'은 끈적거리지 않고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오랫동안 보송보송하고 산뜻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돌려서 바르는 스틱 형태로 옷에 묻어나기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랩 시리즈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