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기타로 시작해서 기타로 끝나요.”

가수 하현곤은 예상 밖의 대답을 했다. 2000년 초반 인기를 끌었던 남성 7인조 밴드 ‘클릭비’에서 그는 드러머였다. 그런데 이제 그가 기타에 빠져 있다고 하니 놀라웠다. 하현곤은 2002년 ‘클릭비’에서 탈퇴하고 나서도 음악의 끈을 놓지 않았다. 그가 집에서 기타를 절대 케이스에 넣지 않은 이유도 영감이 떠오를 때마다 작곡하기 위해서였다.

꽃미남 밴드 ‘클릭비’라는 이름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하지만 하현곤은 ‘하현곤 팩토리’라는 이름으로 ‘하팩캘린더’란 프로젝트 앨범을 2012년부터 매달 한 장씩 발매했다. 현재까지 50장이 넘는 앨범을 발매할 정도로 왕성한 음악 활동을 했다. 지난해 10월에는 13년 만에 7인조 완전체로 모인 ‘클릭비’에 합류하기도 했다.

올해 5월엔 소속사를 옮긴 후 첫 싱글 앨범인 필소굿(Feel So Good)’을 발표했다. 이번 앨범에는 하현곤 특유의 감성과 멜로디가 담겨있다. 특히 사랑을 시작할 때의 사르르 녹아내리는 기분 좋은 설렘과 구름 위를 노니는 듯 달콤하게 피어나는 행복한 감정을 ‘굿’이라는 한 마디로 귀엽게 표현한 센스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하현곤을 새로 옮긴 소속사에서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본지는 하현곤의 ①인생 ②스타일 ③새 앨범 등 세 가지로 나눠 인터뷰를 했다.

Q. 예전에도 비주얼 밴드로 주목을 받았는데. 30대가 됐어도 여전하다.

아니다. 30살이 넘어가면서 눈가에 주름이 많이 생겼다. 그러다 보니 잘 웃지 않게 되더라. 스킨, 로션, 아이크림, 재생크림 등 화장품 개수만 많아지고 있다. 특히 앰플을 열심히 바르고 있는데 피부톤이 살짝 화사해지는 느낌을 받는다.

Q. 패션 센스도 돋보였던 것 같던데.

나보다는 멤버 상혁이가 패셔니스타로 화제가 됐다. 그때는 사실 많이 부러웠다. 상혁이는 뭘 입어도 옷태가 났고, ‘나도 저렇게 입고 싶다’는 생각에 패션 잡지도 많이 봤다. 하지만 막상 실제 내가 예쁘다고 생각한 옷을 입으면 비율이 살지 않아 좌절을 종종 겼었다. 그동안 음반만 내고 활동은 전혀 하지 않다보니 패션에 신경을 끄고 산 게 사실이다.

Q. 오늘 입은 의상의 콘셉트는 무엇인가.

블루톤의 차이나 칼라 셔츠와 디스트로이드 진을 매치해 ‘훈남’ 스타일을 연출해봤다.(웃음) 특히 셔츠를 꺼내 입지 않고 팬츠 속에 넣어 포멀한 느낌을 더했다. 평소 액세서리는 자주 하는 편은 아닌데, 오늘은 메탈 소재의 귀걸이와 팔찌로 포인트를 줬다.

Q. 평소엔 어떤 스타일로 생활하나.

주로 집 안에서 곡 작업을 한다. 그러다 보니 사실 편안한 트렁크 같이 속옷만 입고 지낸다. 창문을 못 여는 게 단점이긴 하다.(웃음)

밖에 나갈 때는 깔끔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옷들 위주로 선호하는 편이다. 액세서리의 경우 주렁주렁 차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 예전엔 귀와 가슴에 피어싱을 할 정도로 치장을 많이 했지만, 흉터 자국이 남는 걸 보면서 안 하게 되더라. 오늘은 귀에 구멍이 너무 크게 보여서 어쩔 수 없이 피어싱을 했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스타패션 장경석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